대학로
예쁜 카페와 맛있는 먹거리 문화가 풍부한 곳이 바로 '대학로'이다.
공연과 먹거리 뿐 아니라 이색적인 공간도 많아서 돌아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매우 재미있는 지역.
나른한 오후나 휴일에 "오늘은 뭘하고 놀지?"하며 방벽지 무늬만 세던 사람이라면
이번 주말에는 애인이나 친구와 함께 대학로로 떠나보자!
![]() |
![]() |
![]() |
![]() |
(1)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다양한 공연 문화 체험
대학로에는 30명 규모에서부터 5백여명까지 수용가능한 백여개의 여러 극장들이 있다. 공연장마다 무대에 올려지는 공연의 성격이나 장르도 다양해서 선택의 폭도 넓다.
티켓박스(지하철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 방면)에서는 문예진흥원과 협정된 각종 공연의 관람권을 '사랑티켓'이란 이름으로 8천원, 1만원, 1만2천원권에 판매해 저렴한 가격에 공연을 볼 수 있다.
(2) 나만의 무대를 경험한다. 길거리 공연 즐기기~
날씨가 따뜻해지면 대학로 곳곳에 마련된 소규모 야외 공연장에서 열리는 헤비메탈이나 락 등 음악무대와, 힙합, 브레이크 댄스, 행위 예술 등 이색적인 공연들을 볼 수 있다.
또한 마로니에 공원 근처에는 거리의 화가들과 사주팔자를 봐주는 점술가들이 몰려 있어 5천원이면 초상화 한점, 만원정도이면 한해의 사주팔자를 알 수 있는 재미가 있다.
(3) 심란한 내 마음 상태를 알아보자! 심리 카페 - '마음클럽'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가 향기좋은 허브차를 마시면서 '바람기 테스트', '술꾼 테스트' 등 심리테스트도 하고 각종 허브용품도 구경하고... 또 무료로 인터넷도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
(4) 애인과 함께보는 24시간 DVD 전문 상영관 - '마기클럽'
비디오의 두 배 이상 되는 화질과 6개의 스피커에서 나오는 돌비 서라운드 음향, 40인치에서 120인치에 이르는 스크린으로 대형 극장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 또한 3차원 디지털 게임과 채팅, 이메일 서비스 등으로 기존의 PC방이나 비디오방과는 차원이 다른 이색 공간이다.
(5) 예쁜 꽃 포장으로 애인을 사로잡자! - '방식 꽃예술원'
다른 매장과 차별된 독특한 포장법과 특별한 날에 선물할 만한 각종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구비하고 있는 곳. 플라워 숖과 함께 플로리스트(꽃장식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겸하고 있기도 하다.
대학로 가 볼만한 곳
|
마로니에 공원 주변 : 소극장 주변쪽으로 걸어가면 예쁜 카페와 전문 음식점들이 많다.
동숭아트센터, 클럽 MAX 주변 : 이 주변은 약간 썰렁한 분위기이지만 이국적인 느낌의 카페가 많다.

충돌소극장 주변 : 커피숍과 레스토랑의 대학로 최대 집결지. 가격이 비싼게 흠.